Close

고객광장

공지사항

고객광장 공지사항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1999년 경륜개선사항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1999.03.20
조회
5212
첨부파일

경륜사업본부는 '99경륜경주가 흥미롭고 공정하게 전개되도록 한층 발전된 모습으로 개선하여 고객이 만족하는 경륜을 펼치겠습니다.

'99년도 경륜장외사업소 개장
'99. 3. 5 : 동대문·분당 장외사업소 개장
'99. 3월 중순 : 장안·산본 장외사업소 개장

경기 대진방식 변경
'98년도 대진방식은 경주등급을 4개급 (특선·우수·선발·일반)으로 분리하고 각 등급에 속한 선수들이 같은 등급 내에서만 대진하여 결승을 치르는 경주 등급별 대진방식이었으나, '99년 경륜에서는 하위등급 선수 중 1일차 토너먼트 성적에 따라 성적우수자 7명이 3일차에 상위등급 경주로 진출할 수 있는 통합대진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아울러 종전의 각 등급별로 치러졌던 결승(4개 경주)을 해당 회차의최우수선수를 가리는 결승 1개 경주로 축소하였으며, 이에 따라 대상 경륜 및 올스타경륜의 결승도 결승 진출자 7명이 겨루는 1개 경주로 운영됩니다.

대진방식 비교

구 분 ______ __________ '98____________ ________ '99__________
경주대진방식___등급별 대진방식(결승 4R)___통합대진방식(결승1R)
진 출 범 위___동일등급내 결승 진출_______직상위등급 진출가능
편 성 방 법___1·2일차 선수등급별 편성___좌 동
_______________3일차 각급결승과 예선을____일차 성적에 따라
_______________구분(8개등급)______________상위급진출가능(5개등급)

성적상금의 수직화
'98년 성적상금은 직하위등급 1위 상금이 1·3일차의 경우 직상위등급 4위 상금과 같고, 2일차의 경우에는 직상위등급 2-3위 상금과 같은 수준이어서 선수들이 상위등급으로 승급하려는 의욕을 저해한 바 있어 '99년에는 직상위등급 7위 상금이 직하위등급 1위 상금을 상회하는 수직 체계로 수립하여 상위등급으로 승급하려는 동기를 부여하였습니다.

선두원 퇴피시기 조정
선두원 퇴피시기는 '98년까지 일반·선발급은 4주회 2코너 부근, 우수·특선급은 5주회 2코너 부근으로 고정시켜 획일적으로 운영하여 왔으나 '99년도부터 일반·선발·우수급 경주는 현행대로 해당 주회 2코너부근, 특선급 경주는 4주회 4코너부근을 각각 선두원 퇴피지점으로 설정하여 선두원 퇴피시기를 이원화할 예정이며, 특선급에 한하여 시범운영 후 고객호응도에 따라 우수급까지 확대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퇴피시점을 현행보다 1/2주회 더 긴 거리를 두고 승부를 겨루게 될 경우 선수의 전법과 기량을 선수가 의도한 대로 펼칠 수 있어 경주 전개에 대한 경륜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선수유니폼 색상 조정
4번 하늘색과 6번 녹색의 색상이 모니터 표출시에 혼동을 줄 수 있어 4번 하늘색을 군청색으로 진하게 하였습니다.

경륜인터넷 홈페이지 개설
경륜인터넷 홈페이지 개설 및 PC통신 경륜정보 서비스를 확대하였습니다.

고객편의 확충
경륜장에 처음 오신 분을 위해 '경륜초보교실'을 운영합니다.
경륜장 셔틀버스 운행을 늘렸습니다.
가족고객을 위해 어린이놀이터 및 무료자전거대여소를 늘렸습니다.

경륜예상지 가격 인하
예상지의 업체 수를 늘리고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문서 처음으로 이동